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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 칙제1조 목적
본 약관(이하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주)녹십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웹사이트(www.novalacmom.co.kr) 이하 ‘웹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이하 ”모바일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완료한 서비스 이용자를 말합니다.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스마트폰,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노발락 커뮤니티 모바일 웹과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이용자’ :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 고객과 회원을 말합니다.
③ ‘이용고객’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 또는 회원가입 의사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회원’ :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이용고객’을 말합니다.
⑤ ‘회원정보’ : 성명, 연락처 등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회원가입 신청양식(이하 ‘신청양식’이라 합니다)에 기재를 청하는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⑥ ‘아이디(ID)’ :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기호)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비밀번호’ :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⑧ ‘단말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및 모뎀 등을 말합니다.
⑨ ‘유료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각종 정보콘텐츠, VOD, 아이템 기타 유료 콘텐츠를 포함)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⑩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⑪ ‘포인트’ :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포인트에대한 정책은 제18조 (노발락 커뮤니티 포인트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⑫ ‘제휴컨텐츠’란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하여 회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다양한 포인트 사용 수단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며 이 약관은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회원 이 등록한 메일(e-mail)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해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회사가 2항 및 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봅니다.
⑤ 개정된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①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기타 약관 등’이라 함)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기타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기타 약관 등’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제5조 요잉 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서비스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③ 제1, 2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1, 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핸드폰 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② 모든 회원은 반드시 휴대폰인증 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일부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위하여 실명 ,자녀정보 등의 정보를 등록하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ㆍ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ㆍ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ㆍ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ㆍ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ㆍ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ㆍ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ㆍ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ㆍ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ㆍ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ㆍ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ㆍ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②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③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ㆍ 이용자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연락처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ㆍ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ㆍ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서비스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⑤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의 정보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 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ㆍ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ㆍ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ㆍ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ㆍ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ㆍ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ㆍ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ㆍ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ㆍ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ㆍ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ㆍ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ㆍ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ㆍ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ㆍ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서비스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4조 이용자ID 관리

① 이용자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ㆍ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ㆍ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ㆍ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ㆍ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ㆍ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ㆍ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ㆍ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4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①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노발락 커뮤니티 포인트 관련 규정
① 커뮤니티 포인트 : 노발락에서 회원에게 지급하는 포인트이며 환금성은 전혀 없습니다.
ㆍ 포인트의 적립 : 회원이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광고를 시청, 웹접속, 다운로드 및 실행, 회원가입 등의 일정 행위를 완료할 경우 명시된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ㆍ 포인트의 사용 : 특정 게시판 이용 및 이벤트를 통해 회원 활동의 측정치로서 활용합니다.
ㆍ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

– 포인트의 정정 :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 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해야 합니다.
– 포인트의 취소 :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광고를 시청하지 않거나 시청한 광고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무효처리되며 보유 포인트는 ‘0’이 됩니다.
– 포인트의 소멸 :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차례로 소멸되며 18조 5항에 의거하여 소멸 될 수 있습니다.
– 기타 : 회사와 광고주간의 거래과정에서 광고주의 파산, 부도 등 광고료의 지급이 불가능해진 경우 회사는 당해 광고에 관해 적립된 포인트를 취소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광고주에게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취소된 포인트의 10% 이하의 범위에서 회원에게 보상 포인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포인트를 적립 또는 사용하기 위해서는 노발락 커뮤니티 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③ 제 11조 8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이용을 일시 정지함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즉시 정지사유 및 정지사실을 통보하도록 합니다.
④ 회원이 가입을 탈퇴할 경우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는 모두 소멸됩니다. 이후 재가입 시 부활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포인트 사용 후 남은 포인트에 대해 회사에게 현금이나 현금에 준하는 가치를 지닌 유무형의 재화로 제공 또는 교환 해달라고 요청할 수 없으며 또한 회사는 남은 포인트에 대해 다른 방법을 통해 부담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⑥ 포인트의 사용은 다른 할인혜택과 중복하여 사용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20조 제휴컨텐츠의 이용
①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컨텐츠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② 제휴컨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커피, 편의점 등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휴컨텐츠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④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노발락 웹 내의 [고객지원센터] 메뉴를 이용해 가입해지를 해야 합니다.

제22조 서비스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ㆍ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 사용
ㆍ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ㆍ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ㆍ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ㆍ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ㆍ 불법 홈페이지인 경우
(1)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2)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 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3)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4)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저작권이 있는 음원파일을 홈계정에 올린 경우
②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제가 되는 게시물의 경우 별도의 통보없이 회사가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 해지 및 이용제한

제23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②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③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5년 8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